타이레놀 효능 (베스트 타이레놀 가이드)

타이레놀 효능 (베스트 타이레놀 가이드)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유명해진 타이레놀 종류와 타이레놀 효능에 대해 알려보려고 합니다.

타이레놀 효능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제가 알려드릴게요.



타이레놀 주요성분

타이레놀 주요 성분은 아세트라미노펜 또는 파라세타몰 입니다.
한국에서는 아세트라미노펜 성분으로 되어 있는 진통제는 타이레놀이 유일하다고 합니다.

아세트라미노펜 즉 타이레놀은 예전에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편의점에서 처방전 없이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 약국이 문이 닫거나 주변에 약국이 없으면 타이레놀을 구할 수 없었는데 이제는 편의점에서 언제든 구할 수 있어서 좋네요

우리나라에서 타이레놀을 복용 안해본 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로 유명한 진통제이고 코로나19 백신 접종 전과 후에 타이레놀을 먹으면 통증이 없어진다고 해서 품귀현상까지 일어날 정도로 인기가 좋습니다.

그렇다면 타이레놀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종류는 어떻게 될까요?


(👍베스트 어린이 타이레놀 가이드)↓

바로가기 방문버튼이미지

👶 어린이의 건강을 위한 선택! 어린이용 타이레놀 종류를 확인하려면 위👆👆를 눌러서 확인해보세요.


|| 타이레놀 종류

1. 타이레놀정 500mg

타이레놀정은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대표적인 타이레놀 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이며, 무카페인 해열 진통제 입니다. 속방정(빠르게 약물이 방출되는것)으로 4시간~6시간 간격으로 복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4시간동안 강하고 빠르게 타이레놀 효능을 발휘하며 빠르게 통증 완화가 필요한 생리통, 두통, 치통, 해열에 가장 좋습니다.

타이레놀 종류에 대한 설명이미지

✅ 주의사항

타이레놀정 500mg은 하루에 8알 이상 복용하시면 안됩니다. 만약 과다 복용하셨다면 바로 병원을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병원을 가야하는 이유는 8알 복용 시 급성 간부전 위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술과 같이 복용해서도 안됩니다.

2. 타이레놀 8시간 이알 서방정

타이레놀 8시간 이알 서방정은 알약이 조금씩 방출되면서 8시간동안 지속되어 효능이 길게 작용합니다. 서서히 방출되는 “서”방정 입니다.
주의사항도 타이레놀정 500mg과 동일하게 술과 같이 복용해선 안됩니다.

타이레놀 종류설명에 대한 이미지
타이레놀 종류

3. 우먼스 타이레놀정

이름에서도 느껴지시죠? 여성 생리통 전용 진통제 입니다. 월경 전부터 복용이 가능한 진통제 입니다.
카페인이 없어서 여성분들 몸까지 생각한 타이레놀이며, 생리통과 더불어 유방통, 골반통이 있는 경우 타이레놀 효능이 좋습니다

파마브롬이라는 성분이 있어 특히 생리통을 완화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4. 타이레놀콜드 에스정

이름 그대로 감기 전용 타이레놀 입니다. 즉 종합감기약으로 유명하며 기침, 발열, 콧물, 코막힘 등 일반적인 감기 증상이 있을 때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레놀콜드 에스정은 코감기에 효과가 있는데 그래서 졸릴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타이레놀 에스정 설명을 위한 이미지사진
타이레놀 에스정

 

|| 타이레놀 효능

타이레놀 효능은 정확하고 명확합니다. 진통제이기 때문에 통증에 탁월한 진정 효과와 효능이 있습니다.

1. 해열 효과

해열 효과가 있어서 즉시 열을 내리고 감기, 근육통, 치통, 생리통, 두통과 같은 경미한 수준의 통증 완화에 좋습니다.

2. 생리통 경감

여성 생리통 경감시키는 효과가 있어 타이레놀을 많이 찾습니다.


3. 심리적 안정 효과

심리적 안정 효과도 있어, 통증 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불쾌감을 덜어 줍니다. 실제로 연구결과 타이레놀은 아픈곳을 직접 치료해주는건 아니고 뇌에 통증을 담당하는 곳에 민감도와 통증을 누그러뜨리는 현상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4. 적은 부작용

타이레놀은 부작용이 적기에 알맞은 복용만 한다면 효과를 15분안에 볼 수 있고 빈속에도 복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타이레놀 복용 및 부작용

타이레놀 사용법에 대한 설명이미지

 

타이레놀 종류별 하루 권장량과 부작용

타이레놀 종류에 따라 하루 복용 권장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타이레놀을 구입하셨다면 뒷면을 확인하여 복용량을 체크하고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임으로 24시간 내 4,000mg 이상 복용할 경우 간에 무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를 초과할 경우 부작용이 우려될 수 있으니 권장량을 꼭 지켜서 복용해야 합니다.

아래는 타이레놀 복용 후 나타나는 부작용 입니다
📌 부작용 증상 : 온몸 또는 특정부위 가려움증, 짙은 소변 색깔, 황달, 메스꺼움, 피부 발진 등

위와 같은 부작용 증상이 나타나면 전문의 상담을 꼭 하셔야 합니다.
더불어 타이레놀 복용 시 피해야 하는 음식은 술 말곤 없으니 음식은 가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타이레놀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진통제라서 부작용도 적은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빠르게 통증을 완화할 수 있어서 사람들이 더 찾는 이유일지도 모르겠네요.

이렇게 타이레놀 효능 (베스트 타이레놀 가이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픈상태에 따라 타이레놀 종류별로 적절하게 이용해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