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블라이저 3가지 장단점 및 사용법

레블라이저 3가지 장단점 및 사용법 을 알아보겠습니다. 레블라이저는 액상화된 의약품을 미스트(안개) 형태로 변환하여 호흡기에 직접 전달하는 의료 기기로, 주로 호흡기 질환자들에게 의약품을 효과적으로 공급하는 데 사용됩니다.

 

네블라이저 이미지 2

 

레블라이저 준비사항

세척및 건조: 네뷸라이저 사용 전에 항상 깨끗하게 세척하고 건조시켜야 합니다. 사용자 매뉴얼에 따라 필터, 마스크, 호스 등을 분해하여 세척합니다.

의약품 준비: 의사 또는 의료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약물을 네뷸라이저에 넣습니다. 정확한 용량과 약물의 종류를 확인하고 추가합니다.

 

사용법 주의사항

좌석 선택: 네뷸라이저를 사용할 때는 편안한 자세로 앉아야 합니다. 안락한 공간에서 사용하되, 누워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마스크 착용: 마스크를 얼굴에 착용하고, 마스크의 누출을 방지하기 위해 적절한 위치에 고정합니다.

 

약물 투입 및 켜기

세팅이 완료되면 네뷸라이저를 켜고, 의약품이 미스트로 변환되어 나오기 시작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10~15분 사용: 보통 한 번 사용 시 10~15분 정도가 소요되며, 의사의 처방에 따라 더 짧거나 길게 조절될 수 있습니다.

사용 후 정리: 사용이 끝나면 네뷸라이저를 끄고, 사용한 부품들을 세척하고 건조합니다.




레블라이저 3가지 장단점

레블라이저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효과적인 투약: 네뷸라이저를 통해 의약품이 미스트로 바뀌어 직접 호흡기로 전달되므로 효과적인 투약이 가능합니다.

2. 다양한 의약품 사용 가능: 다양한 종류의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어, 천식, 만성 기관지염, 폐렴 등 다양한 호흡기 질환에 대한 치료에 활용됩니다.

3. 어린이 및 노약자 사용 용이: 어린이나 노약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어린이가 네블라이저 사용하는 모습2

 

레블라이저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유지 보수 필요: 정기적인 세척 및 유지보수가 필요하며, 부품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소음 발생: 일부 모델은 가동 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이동이 제한적: 전원 공급이 필요하며, 이동성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안전사항 필수 지침

처방 약물 사용 시 주의: 네뷸라이저를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의사의 처방에 따라 정확한 약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세척 및 소독 유지: 사용 후에는 세척과 소독을 꼼꼼히 해주어 세균 번식을 방지합니다.

일반적인 사용 지침 준수: 네뷸라이저의 사용과 관련된 일반적인 지침과 사용자 매뉴얼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글을 마치며

네뷸라이저는 호흡기 질환 치료에 효과적이며, 올바른 사용법과 유지보수로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의료 기기와 마찬가지로 의료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생아 코막힘 해소법 바로가기 버튼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