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드남 뜻

 

너드남 뜻
너드 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사전적 의미로는 괴짜, 멍청이 등 부정적인 의미이지만 최근에는 이 말이 긍정적인 의미로 많이 쓰이고 있어요.

대표적인 예로 미국드라마 가십걸 속 주인공인 척 베스(Chuck Bass)가 있죠.

그는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있는 캐릭터로 유명한데요,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그런 모습을 동경하며 매력있다고 느끼고 있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너도 나도 너드남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고 있어요. 과연 어떤 남자들을 말하는 걸까요?

🤔 너드남 이란 말은 어떻게 생겨났나요?

너드남은 ‘Nerd’+‘Man’의 합성어로 똑똑하지만 사회성이 부족한 남성을 뜻하는 용어입니다.

원래는 컴퓨터나 공학 분야에만 관심이 많고 다른 분야에는 전혀 관심이 없는 사람을 지칭하는 은어였지만, 현재는 조금 달라졌어요.

너드남 이미지를 설명하는 이미지사진
너드남 이미지

패션과 미용에 신경쓰지 않고 수수하게 입고 다니는 남학생에게 “너드 같다”라고 말하기도 하고,

공부 잘하고 똑똑한 모범생 스타일의 학생에게도 너드 같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즉, 이제는 머리 좋고 성실한 성격의 소유자를 일컫는 말로도 쓰이게 된거죠.

너드남 유형 테스트↓

너드남 유형테스트 바로가기 방문버튼 이미지
나와 어울리는 너드남 스타일이 궁금하시면 위에 👆👆 홈페이지를 클릭하셔서 확인해 보세요~!

🤔 너드남도 종류가 있나요?

너드남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다들 있으시죠?

안경쓰고 후드티 입은 채로 노트북 앞에 앉아있는 대학생 오빠 같은 느낌이요.

하지만 실제로는 다양한 유형의 너드남이 존재한답니다.

1.책벌레형

먼저 첫번째 타입은📚 책벌레형이에요.

주로 인문학 계열 전공자가 많으며, 지적 호기심이 강하고 논리정연하다는 특징이 있어요.

2.운동덕후형

두번째 타입은💪 운동덕후형 입니다. 스포츠 동아리 활동을 하거나 축구팀 주장을 하는 등 몸 쓰는 일을 좋아하는 경우가 많아요.


3.게임덕후형

세번째 타입은 게임덕후형 이에요. 인터넷 방송 BJ 중에서도 종종 찾아볼 수 있으며, 온라인 게임 대회 우승 경력이 있거나 프로게이머 지망생인 경우도 많답니다.

4.오타쿠형

네번째 타입은 오타쿠형 인데요, 애니메이션이나 만화, 게임 등 특정 분야에 빠져 사는 덕후 형이랍니다.

5.얼리어답터형

다섯번째 타입은 얼리어답터형 이에요. 최신 IT 기기를 남들보다 빨리 접하고 능숙하게 다루는 부류랍니다.

너드스타일을 설명하는 이미지

6.마니아형

여섯번째 타입은 🎨 마니아형 이에요. 한 가지 취미에 푹 빠져서 전문가 수준의 지식을 가지고 있는 매니아층이죠.

7.기타형

마지막 일곱번째 타입은 기타형 이랍니다. 위의 모든 특성을 조금씩 가진 복합형 이라고 보시면 돼요.

퐁퐁남뜻 방문버튼 이미지

🤔 너드남에게 여자들이 호감을 느끼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1.지적인 모습

우선 첫 번째로는 지적인 모습입니다.

실제로 많은 여성분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세계를 가지고 있는 남성분들에게 매력을 느낀다고 하는데요.


특히나 자기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면서도다른 부분까지도 관심을 갖고 지식을 습득하려는 태도를 보이는 경우 더욱더 매력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아무래도 이과 계열 학생들에게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죠.

2.순수한 모습

두 번째로는 순수함입니다.

물론 모든 면에서 완벽한 사람이라는 건 존재하기 어렵겠지만, 적어도 상대방을 배려하거나 존중하는 마음을 지니고 있다면 충분히 좋은 인상을 줄 수 있겠죠.

그런 측면에서 본다면 다소 어수룩하게 보일 수 있는 행동거지 역시 때로는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오늘은 너드남뜻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혹시 주변에 너드남이 있나요??

플러팅뜻 페이지방문 버튼 이미지

2024년 띠별운세 방문버튼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