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맵 해외여행 필수 지도 서비스

 







 

구글맵 해외여행 필수 지도 서비스 → 여러분은 길을 찾을때 어떤 방법으로 길을 찾으시나요. 옛날에는 지도를 보고 찾았지만 요즘은 앱 이 필수잖아요. 여러가지 앱에서도 구글맵은 해외여행 필수 지도 서비스 입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탁월한 서비스로,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에는 구글맵을 잘 활용하면 여행 일정을 더욱 편리하게 계획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맵 이용방법을 알아보고 어떤 다양한 기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아요.

 

 

구글맵으로 하와이맛집을 설명하는 이미지

 

구글맵 설치 가이드

 

1.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기

구글맵을 이용하려면 먼저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에서 간편하게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구글플레이스토어 를 이용한 다운 설명이미지

2. 정확한 위치 정보를 위해 GPS 설정하기

구글맵은 GPS를 기반으로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의 설정에서 GPS를 활성화하여 더욱 정확한 경로를 확인하세요.

3. 목적지 설정하기: 검색 입력창 활용

구글맵의 검색 입력창을 활용하여 목적지를 간편하게 설정하세요.

도시, 주소, 식당 이름 등을 입력하면 구글맵이 빠르게 검색하여 위치를 찾아줍니다.

 

구글맵 길찾기 간편 사용법

 

여행 계획을 세우고 싶지만 길 찾기가 어렵다면, 구글맵을 활용해보세요! 다음은 구글맵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목적지 입력후 경로버튼 클릭

구글맵을 열고 목적지를 검색창에 입력하세요. 검색 결과에서 선택하면 목적지가 설정됩니다.

목적지를 설정한 후,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경로” 버튼을 터치하세요. 여러 경로 중에서 가장 편리한 경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발지, 목적지 변경후 검색

경로 설정 후에 출발지나 목적지를 변경하려면, 화면 하단에 나타나는 상하화살표 버튼을 터치하세요. 쉽고 빠르게 출발지와 목적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동하고 싶은 목적지를 검색창에 입력하세요. 검색 결과에서 선택하면 목적지가 설정됩니다.

 

이동수단 선택 후, 추천경로 검색

목적지를 설정한 후에 이동하고 싶은 수단(도보, 자동차, 대중교통)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경로” 버튼을 터치하여 구글맵이 최적의 경로를 검색하게 하세요.

 

추가 팁

♦경로 재설정하기: 중간에 경로를 변경하고 싶을 때는 지도에서 원하는 지점을 터치하여 새로운 경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교통 정보 활용하기: 자동차 이용 시, 실시간 교통 정보를 확인하여 빠른게 목적지에 도착 하세요.

 

현재 내위치 쉽게 공유하기

여행 중이거나 길을 잃었을 때, 구글맵을 활용하여 현재 위치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그 방법입니다.

1. 내위치 공유방법

  • 구글맵에서 상단에 위치한 검색창에 위치를 입력하세요. 하단에 경로 클릭
  • 위에서 왼쪽 삼선을 클릭하시고 내위치 공유를 누르세요.
  • 내위치를 함께 공유할 사람을 클릭합니다. 공유창이 뜨면 공유버튼을 누릅니다.
  • 공유 아이콘을 터치하면 여러 옵션 중에서 카카오톡, 문자 메시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현재 위치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메시지 앱을 통해 원하는 사람에게 위치를 전송하세요.

 

추가 안전 팁

내위치 공유 서비스는 해외 여행 시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실시간으로 위치를 공유하여 언제든 사고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여행 전에 가족과 친구들과 공유하여, 길을 잃거나 긴급한 상황에서 적절하게 활용하세요.

구글맵의 간편한 위치 공유를 활용하여 여행을 더욱 안전하게 즐기세요! 🌐🌍

 

오프라인 지도 다운로드 기능

 

구글맵에서 특정 지역의 지도를 미리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여행 중에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한 경우에 유용하며 데이터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밖에 다양한 편리한 기능이 많지만, 국가에 따라 제한하는 기능이 있어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글을 마치며

 

구글맵은 해외여행시 정확한 GPS기능으로 가장 최적의 길을 안내해 주므로 자유여행에서 길찾기를 어려워 하지말고 구글지도 앱 기능을 잘 익혀서 편한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쉽고빠른 카카오맵 사용법 버튼 이미지

네이버지도 사용방법 알아보기 이미지버튼